수험 생활의 든든한 동반자
‘경희대학교한방병원 수험생케어클리닉’

수험 생활의 든든한 동반자

‘경희대학교한방병원 수험생케어클리닉’

수험 생활의 든든한 동반자

‘경희대학교한방병원 수험생케어클리닉’

경희대학교한방병원 수험생케어클리닉은 진단·케어시스템, 1:1 한약맞춤 솔루션, 뇌(腦)·체력·마음·습관을 관리하는 집중 케어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한의학적으로 표준화된 한방기기 검사(양도락, 맥전도, 경락기능 등)를 통해 정(精)·신(神)·기(氣)·혈(血)을 진단한다. 또한, 면담과 각종 설문지 검사를 통해 수험생이 느끼고 있는 어려움의 원인과 정도를 정확하게 파악하며, 뇌전위 검사로 두뇌 각 부분의 활성도를 평가, 집중력을 검사한다.

수험생 케어 프로그램으로는 수능 막바지에 급격히 저하된 체력과 불안한 마음을 집중 케어하는 ‘수능 100일 케어 프로그램’, 본격적으로 수험생활에 들어가기에 앞서 뇌 기능과 체력을 준비하는 ‘예비 수험생 프로그램’, 수험생활을 결정짓는 두뇌를 보다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두뇌 건강 프로그램’, 수험생 자녀에게 디딤돌이 되어주고 싶은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언어교육·오춘기 ‘갱년기 케어’를 진행하는 ‘가족케어 프로그램’ 등이 있다.

김윤나 교수는 “경희대한방병원 수험생케어클리닉은 한약, 전침, 약침 치료 외에도 수험생에게 맞춤화된 경희수험탕을 활용해 수험 생활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고자 한다”며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을 활용하기보다는 전문의료진의 진단과 상담을 통해 조심스럽게 접근하기를 권장한다”고 말했다.

시험 불안을 이완시키고 집중을 도울 수 있는 호흡법

① 숨을 코로 들이마시면서 2~3박자로, 최대한 마실 수 있는 숨의 70~80%만 적당히 들이마신다.
② 내쉬는 숨은 코나 입으로 내쉬면서 4~5박자로 조금 더 긴 시간 동안 일정한 세기를 유지하면서 내쉰다.
③ 내쉬는 숨에 긴장이 풀리면서 머리가 시원해지고 눈이 맑아지는 것을 관찰한다. 5~10회 정도 반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