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인 협진 시스템으로
건강한 일상 복귀를 돕는
경희대학교한방병원 교통사고클리닉

체계적인 협진 시스템으로
건강한 일상 복귀를 돕는

경희대학교한방병원 교통사고클리닉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척추와 관절의 정렬에 문제가 생기고 근육, 인대, 힘줄 등의 연부조직이 손상되어
여러 후유증이 발생한다. 대표적으로 통증, 기능장애, 불면증, 어지럼증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 같은 후유증은 교통사고클리닉을 방문해 치료할 수 있다.

빠른 일상 복귀를 돕는 다각도 한방 치료

경희대학교한방병원 교통사고클리닉은 교통사고로 인한 제반 증상의 치료를 목표로 한다. 평범하게 일상생활을 영위하다가 갑작스레 당한 교통사고는 우리의 삶의 질을 떨어뜨리고 정신적인 문제까지 발생시킬 수 있다. 다각도의 한방 치료를 통해 후유증을 최소화하고, 빠르게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본 클리닉의 목표다.

체계적인 One Stop 협진 시스템 제공

교통사고클리닉에서는 입원-검사-협진 시스템에 따라 체계적인 치료를 제공한다. 환자가 내원하면 양·한방 협진을 통해 엑스레이, CT, MRI 등의 검사를 시행해 병변 부위를 확인한다.
이외에도 한방병원의 맥전도, 양도락 등의 검사를 통해 몸의 전반적인 상태를 점검할 수 있다. 검사결과, 입원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입원 치료를 진행할 수 있다. 치료를 위해 경희의료원에서 제조하는 교통사고 증상 치료용 한약을 처방받을 수 있고, 침 치료, 추나 치료, 약침 치료, 뜸 치료, 부항 치료 등의 한방 치료를 복합적으로 받을 수 있다. 야간, 주말, 공휴일에는 경희대한방병원 24시 진료센터를 통해 언제든 즉각적인 진단과 치료가 가능하다.

교통사고 치료에도 골든타임이 있다.

교통사고 치료의 골든타임은 발병 후 3개월이라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외상으로 인한 증상들이 방치된다면 지속되는 통증, 기능 장애, 정신적 불안 등의 후유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가능한 빨리 치료를 시작해 원래의 몸 상태를 회복하고, 나아가 더 좋은 몸 상태를 만들어가는 것이 내 몸을 위한 최고의 선택이다.

교통사고클리닉 이용 TIP

양방 검사에서 아무런 이상이 나타나지 않았는데,
왜 자꾸 몸이 아픈 걸까요?

엑스레이, CT, MRI 등의 검사로는 뼈의 골절 및 근육, 힘줄, 인대, 연골, 디스크의 파열 등을 파악할 수 있다. 하지만, 교통사고 시 충격으로 인한 인대 염좌나 근육 좌상 등은 영상 검사로 발견할 수가 없다. 이러한 손상은 환자의 증상과 사고 정황 등을 파악해 진단해야 한다.
한방병원에서는 사고로 발생한 미세한 손상까지 잡아내 적절한 치료를 시행할 수 있다. 한방 치료는 손상된 조직의 순환을 도와 회복을 앞당기는 데 효과적이다.

교통사고 후 놀란 마음을 진정시키는 것도 한방 치료가 가능한가요?

침 치료, 뜸 치료 등은 심리적인 안정을 불러오며, 정신적인 불안감을 제거할 수 있다. 마음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약재를 이용한 한약 역시 도움이 된다.

어린이도 교통사고클리닉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나요?

어린이라고 해서 교통사고로 인한 증상이 다르지 않다. 다만, 얇은 침을 사용하고, 자극적일 수 있는 치료 방법보다는 부드러운 치료법을 사용한다. 어린 영·유아는 아직 말을 못하므로 밤에 보채는 등의 증상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다. 이럴 때 한약을 사용하면 증상이 호전될 수 있다.

교수별 전문 분야 소개

이종수 교수 교통사고 상해 치료, 추나요법, 봉독요법
정원석 교수 교통사고 상해 치료, 추나요법, 봉독요법
남동우 교수 교통사고 상해 치료, 추나요법, 봉독요법
이승훈 교수 교통사고 상해 치료, 추나요법, 봉독요법
김형석 교수 교통사고 상해 치료, 추나요법, 봉독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