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SPITAL
NEWS

한방병원, 브랜드파워 13년 연속 1위 달성

한방병원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20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Korea Brand Power Index)’ 조사에서 한방병원 부문 13년 연속 1위를 달성하며 위상을 높였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 진단 평가모델로 브랜드가 소비자의 구매 행동에 미치는 영향력을 측정한 지표이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서울 및 6대 광역시 1만 1,800명을 대상으로 각 브랜드의 인지도와 선호도 등에 대해 일대일 개별면접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방병원, 한의계 최초 자가면역·난치질환센터 개소

한방병원이 한의계 최초로 자가면역·난치질환센터를 구축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 총 10개 진료과 교수진이 참여해 특화된 치료 시스템을 완성·적용한 본 특화센터에서는 기본 한방검사(양도락, 맥전도)와 경피온열검사 등을 바탕으로 한방 처치(침, 약침, 전기침, 추나, 좌훈, 기공요법 등)와 한약 처방을 통해 환자의 정확한 증상 파악과 완화에 효과적인 해법을 제시한다. 주요 진료 분야는 쇼그렌증후군, 루푸스, 베체트병, 섬유근육통, 류마티스관절염, 강직성척추염, 그레이브스병, 하시모토병, 건선, 크론병, 궤양성대장염, 다발성근염, 소아자가면역질환, 소아당뇨 등이다.

의료원, 네이버 건강판과 비대면 인터넷라이브 상담방송 성료

의료원은 코로나19로 병원 방문을 주저하는 분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고자, 네이버 건강판과 협력해, 지난 5월 1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총 6개 질환을 주제로 인터넷라이브 상담방송을 진행했다. ‘랜선 건강상담소’는 총 7명의 의료진이 참여해 네이버TV 시청자와 라이브TALK로 쌍방향 소통을 진행했다. ‘랜선 건강상담소’는 실시간으로 질환에 대한 궁금증과 고민을 해결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평소 건강관리의 중요성은 인식하면서도 실천이 어려웠던 분들에게도 본인의 건강을 위한 자발적 노력의 중요성을 심어주며 큰 호평을 받았다.

코로나19 속 따뜻한 나눔

코로나19 속 따뜻한 나눔 ⓛ 중국 하얼빈에서 날아온 나눔

중국 내 최초의 치과검진 및 교정시스템 도입에 힘쓰고 있는 중국 하얼빈시 제2병원이 치과병원에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응원하기 위한 마스크 2,000장과 방호복 50벌을 보내왔다. 황의환 치과병원장은 “코로나19 대응에 앞장서며 환자 안전과 감염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가운데, 중국 하얼빈시에서도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라며 “원활한 상호협력을 통해 국내외 구강질환 예방을 선도하는 데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로나19 속 따뜻한 나눔 ② 아이들의 마음이 담긴 손편지 나눔

지난 4월 20일, 동대문구 SDA 킨더레스트영어유치원에서 코로나 사태 극복을 위해 사투 중인 의료진을 향한 아이들의 응원 편지를 보내왔다. 아이들이 정성스럽게 써내려 간 응원 편지에는 ‘우리를 안전하게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 등의 진심 어린 글과 그림이 담겨 있었다. 김기택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쳐있을 의료진들에게 큰 힘이 될 소식들이 이어지고 있어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