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파트너
하동욱 안과의원

먼 곳도 가까운 곳도
선명하게 잘 보이게

하동욱 안과의원

2002년 석계역 1번 출구에서 문을 연 ‘하동욱 안과의원’은 개원 초부터
거의 매일 백내장 수술을 받으러 찾아오는 환자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원래부터 섬세한 것을 좋아해서 안과 전문의가 천직”이라는 하동욱
원장은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삼게 되어서 감사하고, 저를 찾는 모든
환자분께 최선의 진료를 펼침으로써 보답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먼 곳도 가까운 곳도
선명하게 잘 보이게

하동욱 안과의원

2002년 석계역 1번 출구에서 문을 연 ‘하동욱 안과의원’은 개원 초부터 거의 매일 백내장 수술을 받으러 찾아오는 환자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원래부터 섬세한 것을 좋아해서 안과 전문의가 천직”이라는 하동욱 원장은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삼게 되어서 감사하고, 저를 찾는 모든 환자분께 최선의 진료를 펼침으로써 보답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안과 정기검진은 선택 아닌 필수

‘몸이 천 냥이면 눈은 구백 냥’이라는 말이 있다. 눈 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말인데, 안타깝게도 여전히 눈 건강의 소중함을 모르고 소홀히하는 사람이 많다. 하동욱 원장은 눈은 충혈됐을 때, 결막염 등으로 통증이 있을 때만 신경 써야 할 기관이 아니라, 평상시에도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통해 관리해줘야 하는 기관이라고 설명했다.
“안과질환 중에는 증상이 거의 없이 발생하여 실명에 이를 수 있는 녹내장 같은 질환들이 있습니다. 백내장 또한 조기 치료 시기를 놓치면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고, 마이봄샘 기능저하에 의한 안구건조증 역시 꾸준히 관리하지 않으면 증상이 급격히 악화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 수많은 안과질환이 무증상을 증상으로 하고,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합병증을 동반할 수 있으므로 평소 가까운 안과에서 정기검진을 받고, 질병을 조기치료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지역주민의 눈 건강 지킴이

하동욱 안과의원은 비문증, 안구건조증, 시력저하, 시야장애, 복시 등 다양한 안과질환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특출한 경쟁력을 보이는 분야는 바로 ‘백내장 수술’. 전국에서 찾아온 환자들을 거의 매일 수술하는 만큼, 우수한 수술 경험과 노하우를 자랑한다. 또, 최신 의료기기, 첨단 장비 도입과 활용에도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
“지난해 5월부터 존슨앤존슨의 아이핸스 연속단초점 인공수정체를 선도적으로 도입, 백내장 수술에 활용하여 뛰어난 성과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 폐쇄성 마이봄샘 기능 저하에는 리피플로우를 도입하여 안구건조증을 적극적으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험프리 시야검사계를 최신 장비로 교체하여 더 신속·정확하게 시야검사를 하고 있으며, OCT 장비를 통해 시신경·황반부를 단층촬영 함으로써 녹내장, 황반변성 등 망막질환을 조기진단하고 있습니다.”
하동욱 원장은 향후 백내장뿐만 아니라 망막질환 진료를 더 특화함으로써 지역주민의 눈 건강 지키기에 더욱 적극적으로 앞장설계획이다.
“환자를 위한 진료는 실력과 마음이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과거에 알았던 지식을 리뉴얼하여 발전시키는 동시에 환자의 마음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환자의 상황을 고려해 가장 적합한 치료 계획을 수립하여 환자를 더 행복하게 하는 진료를 펼치고자 합니다.”

경희의료원과의 협력을 이어나갈 것

경희의료원과 하동욱 안과의원은 ‘원스톱 진료협력시스템’을 통해 상호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2021년 신축년을 맞이해진료협력시스템이 새롭게 리뉴얼 되었는데, 하동욱 원장은 이에 관해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며 앞으로도 경희의료원과의 상호협력을 더욱 굳건히 다져나갈 뜻을 밝혔다.
“원스톱 진료협력시스템을 통해 마치 경희의료원과 하나가 된 느낌입니다. 환자 진료에 도움되는 좋은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응급으로 의뢰하는 환자들에 대해서도 당일 진료, 당일 수술을 해주시는 경희의료원 안과 교수님들께도 늘 감사드립니다. 신축년에 새롭게 리뉴얼한 원스톱 진료협력시스템을 통해 경희의료원이 서울의 중심된 대학병원을 넘어 대한민국의, 세계의 으뜸 병원으로 성장하기를 기원합니다. 파이팅!”

하동욱 안과의원

주소 서울 노원구 월계동 46-1 인현빌딩 4층
문의 02.917.1175

진료시간
월, 화, 목, 금 8:30~18:00
수 8:30~16:00
토요일 10:30~15:00
점심시간 13:00~14:00(토요일도 적용)

경희의료원 One Stop 진료협력시스템

경희의료원 진료협력센터는 개원가와의 상생 ·협력을 위한 One Stop 진료협력시스템을 운영합니다. 1, 2차 의료기관의뢰 환자에게 신속한 진료 편의를 제공하고자 진료 예약, 안내, 회신 및 회송 등을 돕고 있습니다.
• 개원의 전용 진료의뢰 : 02.958.9618~9
• 위치: 경희의료원 서관 1층 700번 창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