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의료원 NEWS 2

경희의료원 유튜브 채널에서 공무원연금공단과 함께하는 ‘랜선 건강교실’을 개최했다. ‘당뇨병에 관해 알고 싶던 8가지 궁금증’을 주제로 진행한

의료원

1

의료원, 공무원연금공단과
랜선 건강교실 개최

경희의료원 유튜브 채널에서 공무원연금공단과 함께하는 ‘랜선 건강교실’을 개최했다. ‘당뇨병에 관해 알고 싶던 8가지 궁금증’을 주제로 진행한 이번 강좌는 오승준 내분비내과 교수의 온라인 특강으로 구성됐다. 경희의료원은 지난 8월, 공무원연금공단과 건강정보 콘텐츠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11월 18일을 시작으로 매월 랜선 건강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2

의료원, 주요 보직자 대상
‘병원 혁신경영 콜로키움’ 성료

경희대학교의료원 메디칼아카데미는 4월 15일부터 5월 13일까지 의무부총장, 병원장단을 포함한 실본부장 이상의 주요 보직자 대상으로 ‘병원 혁신경영 콜로움’을 진행했다. 이번 콜로키움은 의료계 이슈와 주요 병원들의 혁신 사례를 토대로 우리 의료원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총 5주간 매주 목요일마다 온라인으로 이어졌다.

3

의료원, 유성준 동문 경희의료원에 1억 원 기부

경희의료원은 지난 5월 10일, 국제회의실에서 유성준 동문의 의료원 발전기금 1억 원 기부에 대한 기념식을 진행했다. 유 동문은 “그간 사회적 공헌 활동을 하고 싶었는데 모교를 통해 기부를 시작하게 되어 의미 있고 기쁘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기부 활동을 이어가며 작지만 도움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4

경희의과학연구원, 첨단재생의료 실시기관 선정

경희의과학연구원이 첨단재생의료 실시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및 상급종합병원 22개 기관과 함께 재생의료 임상연구 활성화 방안 온라인 회의에 참석했다. 첨단재생의료 정책방향(R&D지원, 제도개선 등) 설명 및 재생의료 실시기관 협조사항(연구계획 제출, 법령 준수사항) 안내 등에 대해 다양한 방안이 적극 논의됐다.

의료진

5.2

오주형 의대병원장
상급종합병원협의회 신임회장 선출

오주형 의대병원장이 지난 4월 30일, 상급종합병원협의회 신임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3년으로 제5기 상급종합병원지정평가와 의료전달체계 중장기 개편안에 대해 회원병원과 정부부처 간의 이해를 조율하는 중책을 맡을 예정이다. 오주형 병원장은 “의료전달체계 개편, 의료질평가제도 등 의료계의 제언이 정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6.2

김원 심장혈관센터 교수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경동맥 초음파> 출간

김원 심장혈관센터 교수가 디지털 시대에 배우기 쉬운 경동맥 초음파 매뉴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경동맥 초음파》를 출간했다. 기존 경동맥 초음파 관련 서적은 출판된 지 오래되어 최신 지견이 반영되지 않았다. 김원 교수는 “경동맥 초음파를 처음 시작하는 의료진도, 어느 정도 경험이 있는 중급자에게도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책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7.2

최석근 신경외과 교수
‘종근당 존경받는 병원인상’ 수상

최석근 신경외과 교수가 제11회 종근당 존경받는 병원인상 시상식에서 ‘존경받는 병원인상’을 수상했다. 최석근 교수는 2001년부터 경희대학교병원 신경외과에서 진료해오며, 중추신경계 질환의 보건의료정책 개선을 위한 제언과 환자와 소통을 위한 비대면 플랫폼 개선을 위한 다각화 노력 등 탁월한 성과를 이룬 공로를 인정받았다.

8.2

남동우 침구과 교수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남동우 침구과 교수가 제 49회 보건의 날을 맞이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남동우 교수는 대한한의학회 국제교류 이사로서 전 세계 침술관련단체 대표기관인 ‘ICMART’ 가입은 물론 한일심포지엄, 한중학술대회 등 국제 학술행사를 주도적으로 진행하며 세계 속 한의학을 알리는 데 힘써왔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