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첨단 내시경 진단과 시술을 위한 ‘ERCP실’

경희의료원 소화기내과 ERCP 드림팀 출격!

최첨단 내시경 진단과 시술을 위한 ‘ERCP실’

환자의 신체적 부담 줄이는 '원스톱 ERCP', 선 없는 안전한 시술실

경희의료원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ERCP실을 본격화하며 치료내시경 시술, 내시경초음파를 이용한 진단 및 시술, 스파이글라스 담도 내시경 시술이 한 곳에서 실현된다. 위험 요소를 지녔던 선을 모두 없애고 ERCP실에 필요한 가스, 산소, 전기 및 영상 등 모든 장비를 천장에 장착해 공급받는 최첨단 시스템이다. 특히 환자 상황에 맞게 내시경 장비의 배치 변경이 자유로운 독일 드래거(Drager사)의 실링펜던트시스템(Celling Pendant System)을 적용, 환자와 시술팀 모두에게 안전성, 편의성,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단 하나의 모니터로 환자의 여러 영상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여러 검사 및 시술이 환자의 이동 없이 ERCP실에서 가능하다.

고해상도의 다각도 3D영상촬영 기반, 방사선 피폭 최소화 시스템

경희의료원 ERCP실은 세계 최고 수준의 장비 도입으로 환자의 체격에 따른 최적의 선량을 계산, 엑스레이(X-ray)방사선 노출량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정교한 영상과 사진을 동시에 구현하는 검사를 진행한다. 초고속 환기시스템을 구축해 코로나19에 대한 안전성도 높였다.

경희의료원 소화기내과 ERCP팀, 우수한 치료 성적으로 말하다.

경희으료원 소화기내과 ERCP팀은 췌장 및 담도질환에 관한 최첨단 진단 및 내시경 시술*의 드림팀이다. 경희대학교 병원 소화기내과 오치혁 교수는 "최첨단 ERCP실 개소로 경희대병원 소화기내과를 찾는 환자들에게 안전하고 신속한 세계 최고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진심 어린 소감을 전했다.

*췌장 및 담도질환 치료 :

담관결석ㆍ담관염 치료를 위한 담즙의 배액, 담관암ㆍ췌장암ㆍ전이암에 따른 담관 폐쇄의 치료, 담석으로 인한 췌장염 치료, 만성 췌장염으로 인한 췌관 협착 치료 등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