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각적 협진으로
어린이 희망 되찾아주는
경희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다각적 협진으로 어린이 희망 되찾아주는

경희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어린이는 나라의 미래이며 희망이지만, 건강하지 못해 미처 그 꿈을 이루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하면 문제없이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으나,
미처 진단하지 못한다면 생명을 위협하는 중대한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정기적인 소아청소년과 검진을 통해 질병을 조기 발견하여 빠르게 치료해야한다.

child-info2

평소 아이 잘 관찰해야

구토, 혈변, 경련과 같이 명확한 증상이 나타나면 누구든지 병원을 찾는다. 하지만 별다른 증상이 없어 병원을 찾지 않아 제때 진료를 받지 못하면 소아암과 같은 심각한 질환을 발견하지 못할 수 있다. 다음과 같은 증상이 보이면 빠른 시일 내에 소아청소년과를 찾아야 한다.

다각적 협진 통한 환자 맞춤 진료

경희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는 분야별 전문 경험과 지식을 토대로 맞춤 진료를 한다. 각 분야별 전문 의료진이 환자 상태를 파악해 필요한 치료가 신속하게 이뤄진다. 신생아 중환자실에서는 24주 640g의 미숙아를 후유증 없이 치료하는 등 국내에서 손꼽히는 명실상부한 실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소아외과와의 협진으로 외과적 치료가 필요한 환아를 빠르게 진단하고 치료한다. 재활 치료가 필요한 환아는 재활의학과와 연계해 장기적 재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교수별 전문 분야 소개

나영호 교수 아토피, 천식, 비염, 만성기침, 부비동염(축농증)
한미영 교수 소아심장질환, 가와사키병, 소아비만, 소아고혈압, 소아부정맥, 실신, 소아질환
윤회수 교수 소아암, 소아백혈병, 빈혈, 혈우병, 혈액질환, 혈관종 등 혈관기형
최용성 교수 초미숙아질환, 선천성기형, 고위험임신태아관리, 신생아질환, 미숙아발달지연
이은혜 교수 소아간질 및 신경근육질환, 발달장애, 학습장애, 영유아건강검사, 소아신장
정혜운 교수 성장, 사춘기, 당뇨, 내분비질환(갑상선, 뇌하수체, 부신)